글로벌리더를 위한 키즈뇌교육 뇌또리

전체메뉴 열기

 

제목 뇌또리 뇌교육으로 행복 유치원 만들어 프린팅
등록자 신재윤 등록일 2014-05-12 조회수 2905
공지여부 No
첨부파일

뇌또리 뇌교육으로 행복 유치원 만들어            브레인 Vol. 45

focus 영유아 뇌교육 전문 기관 ‘키즈뇌교육’

 2014년 04월 17일 (목)

 

 

 신나는 뇌체조 시간

 

연일 영하의 날씨가 이어진 탓에 오랜만의 야외 활동이라 그런지 아이들은 유치원 마당이 떠나가라 소리를 지르며 즐거워했다. 스피커에서 귀에 익숙한 동요가 흘러나오자 언제 그랬냐는 줄을 서서 뇌체조를 시작했다.

울퉁불퉁 멋진 몸매에 빨간 옷을 입고
새콤달콤 단내 풍기는 멋쟁이 토마토
나는야 주스 거야 나는야 케첩 거야
나는야 춤을 출거야 뽐내는 토마토

동요에 맞춰 엉덩이를 좌우로 씰룩거리며 뇌체조를 하는 아이들의 얼굴에서 웃음꽃이 피었다. 뇌체조가 모두 끝난 아이들은 목청껏 외쳤다.
튼튼! 마음 튼튼! 튼튼! 나는 있다!”

매일 아침 뇌체조로 하루를 시작하는 대구 평리유치원은 올해로 키즈뇌교육을 교육과정에 도입한 3년이 되었다. 매일 오전 유치원의 모든 원생과 교사가 유치원 마당에서 뇌체조로 하루를 시작한다.


지구 느끼기 명상시간

 

두뇌 발달의 결정적 시기에 어떤 교육을 해야 하는가

인간의 뇌는 70~80% 성장 과정에서 완성된다. 특히 뇌의결정적 시기critical period’ 유아부터 10 후반까지 두뇌가 폭발적으로 성장한다. 따라서 아이의 이성, 감정, 행동을 담당하는 기능은 어떤 환경에서 어떤 교육을 받고 자라느냐에 따라 많은 부분이 달라질 있다. 인간의 뇌는 시기 동안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적 요소와 환경의 상호작용을 통해 만들어진 능력과 인격을 가지고 평생을 살아가게 된다.

이처럼 결정적 시기인 유아기에 두뇌 발달에 맞는 교육이 중요하다. 활용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을 운용하는 영유아 뇌교육 전문 기관키즈뇌교육(www.brainddori.com)’ 유아기에 뇌를 활용하는 다양한 활동과 방법을 통해 두뇌의 무한한 잠재력을 발현시킨다.

키즈뇌교육은 브레인 창의인성 통합교육으로, 유아 교육 과정인누리과정 생활 주제와 뇌교육 5단계 원리(뇌감각 깨우기, 유연화하기, 정화하기, 통합하기, 주인되기) 수업 주제와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2세부터 5세를 대상으로 하는 키즈뇌교육의또리또리 뇌또리프로그램은 멀티미디어 수업 동영상과 <뇌활용 가이드북>, <엄마랑 뇌또리>(가정용 미니 습관북)으로 구성돼 있다.

유아교육 기관에서 교사의 지도에 따라 매주세상에서 제일 똑똑한 , 황금 요술공, 검정 요술공, 내가 좋아 너도 좋아, 실수 OK, 엄마 아빠 사랑해요, 상상하면 이루어져요, 우리나라 대한민국, 지구와 놀자, 우리는 지구 수비대, 뇌를 활용한 천재들 활용 원리와 인성을 주제로 10 분량의 수업 동영상을 시청한다.

그리고 연령별로 제시하는 월별 활용 가이드북을 통해 아이들과 수업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아이들은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한다. 과정에서 아이들의 변화된 모습을 확인할 있다.

특히 <엄마랑 뇌또리> 뇌또리 주제곡, 엄마랑 나랑 뇌체조, 부모 코칭 강의, 좋은 이야기 매월 다른 주제로 < 활용 가이북> 함께 제공한다. 이를 활용해 아이와 엄마가 프로그램을 복습할 있다. 최근 아이들의 두뇌 계발에 활용하고 있는 명상과 뇌체조 같은 체험 활동으로 아이의 흥미와 집중력을 높인다.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것은 무엇일까요?”
!”

누구한테 있나요?”
우리 모두요!”

기자가 유치원을 찾은 날은 뇌를 활용한 위인을 주제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었다. 이순신 장군, 세종대왕, 아인슈타인 등의 위인은 자신의 뇌를 믿고 활용한 사람이었다는 이야기에 아이들은 눈을 반짝이며 귀를 기울였다. 이윽고 눈을 감고 황금 요술공을 만들어 지구를 상상하고 느끼며 사랑의 에너지를 보냈다.

키즈뇌교육 대구지부 이은정 국장은핵가족 시대 우리 아이들은 다른 사람과 소통할 있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뇌또리 프로그램은 , 친구, 우리 가족, 우리 동네, 우리나라 그리고 지구 전체를 느끼고 교감하는 과정으로 아이들의 의식을 확장시키는 활동을 한다 말했다.

  글 | 사진·전은애 기자 hspmaker@gmail.com

 

이전글 이전글 또리 또리 뇌또리! 아이들의 집중력과 협동심 기른다
이전글 다음글 잘못된 교육이 아이의 지능이나 창의력을 떨어뜨릴 수도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 이용약관
  • 회사소개
상담전화 02-2016-3261
(주) 키즈뇌교육은 유엔공보국 정식지위 NGO기관인 국제뇌교육협회로부터 뇌교육 인증마크를 받은 영유아 뇌교육 전문기관입니다.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317 아모제논현빌딩 4층 TEL : 02-2016-3261 / FAX : 02-2016-3262 / 국제뇌교육협회인증원 인증번호 : BE 2011C-135 Copyright (c) 2010-2013 KIDS BRAIN EDUCATION. All Right Reserved.
  • comodo secured
  • 공정거래위원회 표준 약관 제10023호
  • 크롬 브라우저 설칯
  • 원격지원신청